학습개요
본 과정은 그림을 도구로 이용하여 우뇌를 활성화시키고, 우뇌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심도있는 관찰학습을 통해 표현(그림)활동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며, 현장에 계신 선생님들이 보다 자신감을 가지고 미술수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.
- 본 연수의 강점은
- 단시간의 학습으로 실기능력의 향상을 경험하게 되며, 곧바로 미술 수업에서 활용이 가능하며, 체계적 단계적 지도가 가능합니다!
- 미술수업 교육과정과 연계된 표현에서 감상까지 전 과정을 연결하고 다른 교과에 적용하는 통합교육의 초석을 다질 수 있습니다!
- 다양한 사례와 분석 예시의 제시로, 그림을 읽고 해석하여 상담의 보조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여 학생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이에 적합한 대응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!
과목명, 단원, 수강기간, 이수기준, 교수 항목이 포함된 테이블
과목명 |
미술수업 휘어잡기 |
단원 |
진단평가, ATEAM 및 교과 연계 활용 등 |
수강기간 |
1개월 | 강의구성 | 온라인 15강 |
이수기준 |
온라인 학습 진도율 100% |
교수 |
김영나/두뇌계발미술교육원 |
학습내용
차시, 단원, 주제, 강좌보기 항목이 포함된 테이블
차시 |
단원 |
주제 |
강좌보기 |
1 |
간편진단검사 |
Life space 검사 |
|
2 |
Social atom 검사 |
|
3 |
물고기 가족화 검사 |
|
4 |
고양이 심리 검사 |
|
5 |
인물 변형 검사 |
|
6 |
드로잉의 기초훈련 |
선 |
|
7 |
스티커 놀이 |
|
8 |
IQ 퍼즐 놀이 |
|
9 |
만득이 만들어 그리기 |
|
10 |
색종이 접기를 활용한 그리기(비행기) |
|
11 |
다양한 물체 그리기 |
|
12 |
색에 대한 기본적 이해 |
|
13 |
다양한 시점의 관찰화 |
감 데생 |
|
14 |
감 채색화 |
|
15 |
껍질 깐 감 |
|
16 |
감의 단면 |
|
17 |
감 맛의 느낌 그리기 |
|
18 |
과일 단면 연상 |
|
19 |
다양한 시점의 관찰화 2 |
나무 |
|
20 |
나뭇잎 |
|
21 |
나무 껍질 |
|
22 |
수채화의 기본훈련 |
수채화의 기본 원리 |
|
23 |
정물 수채화 1 |
|
24 |
정물 수채화 2 |
|
25 |
색의 적용 |
실내 디자인 |
|
26 |
실내 풍경 그리기 |
|
27 |
추상 |
소리를 추상으로 |
|
28 |
자연물을 추상으로 |
|
29 |
기초 디자인 |
연속 무늬 |
|
30 |
리폼 디자인 |
|